일본 엔화 약세에 따른 나의 첫 엔화 투자(환율 984.41 - 엔화 매수)

2022. 4. 28. 14:18벌깅로그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열심히 놀먹즐벌 현생라이프로그👩🏻‍🌾 메이입니다.^^

오늘은 환테크 외화투자에 대한 내용 가지고 와봤습니다.

📝포스팅 요약
- 환테크 시작한 배경
- 내가 생각하는 환테크의 매력
- 환테크 쉽게 하는 방법

환테크 시작한 배경

메이는 달러 환테크를 1년 전 무렵 알게 된 후로

조금씩 사고 팔고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달러 값이 너무 올라서 매수가 어려워져서

환테크를 잠시 내려놓았다가

오늘 우연히 엔화 가격이 많이 내렸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어요.

 

 

엔화 20년만에 최저수준… ‘아베노믹스 청구서’ 불안

생활물가도 줄줄이 상승일본에서 엔화 가치가 20년 만에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지는 반면, 생활 물가는 급..

www.munhwa.com

 

지금 시점으로는 그럼

달러는 팔고 엔화를 사야하는 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환율 확인을 하고 5만원을 환전신청 했습니다.^^

 

엔화환전
나의 첫 엔화 투자

 

내가 생각하는 환테크의 매력

저는 환전은 출입국 시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살았었는데요

환전도 그 시점을 잘 찾으면 확실한 투자의 한 방식이 될 수도 있더라구요.

투자공부를 진득하게 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고(투자 진입장벽 낮음)

분명한 과거 환율 추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가치 파악이 쉽습니다.

그리고 내가 산 날 보다 비싸게만 판다면 잃지 않는 확실한 투자 방식이 되기도 합니다.

 

환테크 쉽게 하는 방법

환전을 하려면 은행에 가서 "달러 또는 엔화로 바꿔주세요." 라고 해야 

환전이 가능한 시대는 가라~!!

이제는 온라인 증권사 앱으로 간편하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나무증권에서 진행을 했습니다. 이유는 환율우대 100% 때문이에요.^^

1. 내가 즐겨 사용하는 증권사 앱에서 환율우대율을 확인하기

2. 해외주식 > 환전신청/내역 클릭해서

3. 보유한 원화(또는 타국가 통화선택 가능) 중 환전 원하는 금액 입력

4. 바꾸고자 하는 통화 국가 선택 후 환전

이렇게 하면 아주 간편하게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환율우대 수수료를 꼭! 확인하셔서 진행을 하시기를 권해드려요.

수수료가 발생한다면 내가 매수한 통화보다 더 적은 금액을 구입한

꼴이 될 수 있으니까요^^

 

일본 엔화 약세에 따른 환테크 투자

오늘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열심히 놀먹즐벌

현생라이프로그👩🏻‍🌾 메이

728x90
반응형
LIST